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이웃 늘리는 꿀팁

by 파워포인터리 2023. 3. 27.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르게 네이버 블로그는 이웃을 늘리는 게 중요합니다. 금일은 왜 이웃을 늘려야 하며 이웃 늘리는 방법(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웃과-인사하는-이미지

 

1. 이웃 왜 늘려야 할까?

먼저 많은 분들이 이웃 추가에 목메면서 왜 이웃을 늘려야 하는지 명확한 목표에 대해서는 불분명합니다. 아래 이유를 참고하셔서 본인이 이웃을 확실히 늘려야 하는 목표를 정하고 진행하길 바랍니다.

 

(1) 초보 탈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고 본인의 블로그에 사람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이웃이 필요합니다. 일명 블로그와 어린이의 합성어인 "블린이" 즉 초보 블로그라면 본인의 글이 검색창에 노출시키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때문에 검색 유입보다는 이웃 유입으로 어느 정도 성장시킨 후에 검색 유입을 늘려가는 방향으로 키우는 게 바람직합니다. 

 

때문에 본인과 관심사가 비슷하거나, 본인처럼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거들을 상대로 이웃 신청을 하며 함께 성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2) 잠재고객

본인의 블로그가 개인의 일상을 다루는 취미 용도의 블로그가 아닌 이상 이웃은 잠재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장이 있거나, 어떤 물건을 판매해야 한다면 이웃을 잠재고객으로 생각하며 늘려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전자책을 판매해야 한다면 블로그를 키우는 대부분의 블로거가 잠재고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를 이웃으로 두면 더 좋겠죠? 또한 지역상권에서 재화를 파는 소상공인 블로그라면 본인 가게가 있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를 이웃으로 늘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렇게 블로그 이웃은 곧 잠재고객이라는 생각으로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3) 인플루언서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블로그 운영을 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많은 이웃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인플루언서 조건으로 명확한 기준은 없지만 대부분의 인플루언서 선정되는 분들은 이웃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블로거 외에 다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등)의 구독자가 없다면, 블로그의 이웃이라도 상당 부분이 차지하고 있어야 선정에 더욱 유리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4) 블태기(블로그 권태기) 극복

블로그 운영을 하다 보면 누구나 슬럼프가 찾아옵니다. 이럴 때는 이웃분들과의 소통이 큰 힘이 됩니다. 서로 응원해 주기도 동기부여를 받기도 합니다. 

 

2. 이웃 늘리는 방법

 

(1) 포스팅 공감 활용하기

본인의 블로그 주제와 동일한 주제를 가지는 블로그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공감을 많이 받는 게시물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해당 게시물을 공감한 블로거를 한눈에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이웃을 맺어줍니다. 되도록 본인 블로거의 관심사, 주제와 비슷한 블로거들을 상대로 맺어주면 됩니다.

 

(2) 본인 소개 글 작성하기

이때 기본 멘트로 이웃을 신청하기보다는 본인의 블로그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자기소개를 작성해서 사용하면 더욱 높은 확률로 이웃 신청 수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본인이 어떠한 블로거인지 등을 짧게 라도 만들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프로그램 활용하기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Linkclump라는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한 번에 많은 링크를 띄워 이웃 맺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의 내용과 같이 포스팅에 공감창을 연 뒤 Linkclump을 활용하여 드래그를 진행하면 드래그 안에 들어가 있는 블로거들의 블로그가 한 번에 다 띄워지게 됩니다. 

 

이때 블로거의 색깔을 확인해 보고 이웃이 적합하다 싶으면 바로 이웃신청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 글을 마치며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그 등)와 달리 이웃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위 방법을 활용하여 본인 블로그에 적합한 이웃분들을 늘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