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체험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별도의 예약을 진행하지 않도록 맛집 체험이 가능해 요즘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 슈퍼멤버스인데요. 금일은 슈퍼멤버스를 사용하여 체험하는 방법과 예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 슈퍼멤버스
- 사용 방법
- 예약 방법
- 총평 (장단점)
1. 슈퍼멤버스 체험단
앱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체험단을 멤버십 할인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플랫폼입니다. 보통 블로거가 체험단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 신청과 선정 그리고 예약까지 번거로운 과정을 겪어야 하는데 그건 번거로움을 덜어낸 서비스가 바로 슈퍼멤버스입니다.
블로거는 해당 앱에 등록하게 되면 자신의 블로그 지수와 순위 그리고 그에 걸맞는 등급을 받게 되는데, 그 등급에 따라 체험 시 제공되는 혜택이 달라지게 됩니다.
블로거라면 [옐로우 < 레드 < 블랙] 등급으로 나뉘었는데, 현재는 블로거가 아니라도 영수증 리뷰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화이트 등급과 블랙 등급 위의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 등급까지 더해져 총 5개의 등급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1.1 등급별 혜택
- 화이트 : 10% 할인 (영수증 리뷰)
- 옐로우 : 30~50% 할인
- 레드 : 70~100% 할인
- 블랙 : 100% 할인
- 다이아 : 100% 할인 + 원고료(포인트)
현재 운영되고 있는 등급과 할인율입니다. 여기서 할인율이 100%라도 무조건 비용이 0원인 것이 아니라 업체 대표가 제공하기로 한 최대치 금액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가령 사장님이 7만 원의 제공내역을 최대로 설정했다면 블랙은 7만 원 할인을 레드는 5만 원, 옐로는 3만 원 이렇게 할인받는 식이라 보면 됩니다.
1.2 등급 기준
슈퍼멤버스에서 지수를 산출하고 순위를 매기기 그들의 알고리즘이 있고, 그 시스템의 정확도는 꽤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령 네이버 블로그 대표 지수 순위 사이트인 블로그차트와도 상당히 비슷하게 순위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 각 블로그의 홍보효과를 기준으로 등급을 정하고 있습니다.
- 반드시 방문자수나 이웃수가 높아야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자세한 등급 기준은 언급하고 있지 않고 자체적으로 매월 1회에 걸쳐 등급을 정한다고 합니다. 보통 등급 발표는 해당 월의 중순쯤에 매겨지며, 체험 선정 당시 블랙이었는데 방문했을 때 레드라면 레드 등급에 맞는 할인을 받게 됩니다.
2. 사용 방법 (매장 기준)
먼저 지역별 설정이나 직접 검색어 입력 등을 통해 원하는 식당이 찾아봅니다. 그리고 해당 식당을 누르면 [예약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예약필수 또는 예약불필요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2.1 예약필요
여기서 예약필수라면 스크롤을 내려 아래의 이용안내를 살펴봅니다. 사장님께서 보통 이용안내에 예약 방법에 대한 내용을 기재해놓습니다. 그러면 최소 하루 전에 예약하라던지 아니면 전화예약해 달라던지, 방문 전에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사전에 예약만 해도 되는거라면 당일 예약 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은 되도록 피크 타임은 피해서 예약을 하는 편입니다.
2.2 예약불필요
말 그대로 예약을 진행하지 않고 매장에 방문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몇몇 분들은 그래도 전화해서 문의하고 방문하신다는 분들이 있는데 본인은 하단의 이용안내에 있는 방문정보를 확인한 후 매장으로 방문하는 편입니다.
예약은 안해도 되지만, 되도록 몇 시부터 몇 시 사이에 방문해 달라는 사장님도 계시고, 그냥 오셔서 슈퍼멤버스라고만 말해달라고 하시는 사장님도 있습니다. 때문에 피해야 하는 시간대 등을 참고하여 예약 없이 방문하는 편입니다.
3. 총평 (장단점)
많은 체험단을 사용해봤지만 슈퍼멤버스는 사용의 편의성이 높으며 체험수 포스팅을 업로드하는 시스템도 마음에 듭니다. 일단 체험 후 후기를 업로드하는 기간이 넉넉해서 기간에 대한 압박이 없으며 원하는 포스팅 요청사항도 러프해서 수월하게 원하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약을 진행하지 않아도되고, 예약을 하더라도 당일 예약이 가능한 매장이 많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갑자기 여행을 하거나 출장을 가더라도 그 지역에서 원하는 식당을 체험할 수 있으니깐요.
다만 아직까지 수도권, 광역시 등에 체험 가능 매장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지원할만한 매장 자체가 적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 앱 업데이트가 잦다는 점, PC에서는 현재 지원되지 않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체험단인 슈퍼멤버스에 대해 이것저것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등급이나 체험 방법, 예약법 등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정보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사이드바 광고 만들기 및 고정 방법 (0) | 2024.07.18 |
---|---|
티스토리 대가성, 공정위 문구 html 일괄 등록 방법 (1) | 2024.06.11 |
블로그 수익 네이버 티스토리 비교 (5) | 2023.05.26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기간과 조건 (3) | 2023.04.27 |
티스토리 소제목 꾸미기 서식 모음 공유 (3) | 2023.04.15 |